본문 바로가기

공연관람도 쇼핑도 … 수험표 챙기면 VIP

중앙일보 2013.11.08 00:46 종합 16면 지면보기
충청·강원도 지역 지자체와 각 기관이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대전시는 8일 오후 6시부터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 광장에서 ‘2013 꿈과 희망 한마음 축제’를 연다. 수험생들이 직접 참여해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몄다. 댄스, 동아리 공연, 진로·탐색 상담, 프리마켓(벼룩시장) 등이 있다.


수능생 위한 행사 풍성
뮤지컬·연극에 북 콘서트도
백화점선 할인에 선물까지

 충북교육청 산하 학생교육문화원은 20일부터 이틀 동안 4차례에 걸쳐 세계적 극작가 피터 셰퍼 원작으로 암흑 속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블랙 코미디’를 공연한다. 다음 달 18일과 19일에도 김유정의 단편소설 『봄봄』을 현대적 음악극으로 만든 ‘김유정의 봄봄’을 4차례 공연한다.





 충북중앙도서관은 16일 오후 2시 인문학과 음악의 만남 행사 ‘강신주의 피로소피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사랑과 자유의 철학자로 알려진 강신주의 강연과 책을 노래로 읽어주는 도서관 밴드 ‘책의 노래 서율’ 공연이 예정돼 있다.



 국립 춘천박물관은 수능 등 진학 시험을 마친 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20일부터 한 달 동안 박물관 견학 프로그램인 ‘박물관에서 꿈을 찾다’를 운영한다. 전시실 관람과 박물관 속 문화유산 배우기 등의 퀴즈 미션, 옹기장을 따라 토기를 만드는 등의 전통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은 8일부터 12월 말까지 수험생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꿈과 미래(Dream & Future)’를 운영한다. 단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는 로봇 애니메이션의 대표작 ‘공각기동대’와 버지니아 공대 교수인 데니스 홍의 로봇 소개 및 로봇자동차 강의 영상을 상영한다. (재)원주문화재단은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원주시 백운아트홀에서 수험생과 원주시민을 위한 기획공연을 한다. ‘쇼우 인 더 시티(Show in the City)’란 주제의 첫 무대는 전수경의 뮤지컬 갈라쇼(29, 30일)로 ‘페임’ ‘지금 이 순간’ 등 국내외 정상급 뮤지컬 하이라이트만 모았다.



 백화점 등도 수험생을 위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1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이 15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2매)이나 성심당·베스킨라빈스 각각 1만원 상품교환권을 준다. 충북 청주의 현대백화점 내 화장품 매장에서는 화장품 샘플을 증정하고 눈썹 정리와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엘 매장은 17일까지 수험표 지참 수험생에게 울트라페이셜크림(3㎖)을 선물한다.



이찬호·서형식·신진호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