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금·컨설팅·마케팅·조직화 등 소상공인 육성 적극 지원 합니다

중앙일보 2013.09.10 00:02 7면
충남경제진흥원(원장 고경호)은 2013년도 소상공인 육성지원사업을 진행키로 하고 오는 22일까지 ‘2013 소상공인 창업 박람회’에 참관할 충남도내 소상공인, 창업희망자, 업종전환 예정자 등 120명을 모집한다. 진흥원에 따르면 지역경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지속적인 경영환경 악화로 인해 폐업 및 철수, 파산이 증가하고 있어 자영업자의 자금, 컨설팅, 조직화 지원 등 다양한 지원체계가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2013년도 소상공인 육성지원사업을 시행하게 됐다.


창업박람회 참관자 모집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의 경영마인드 증진 및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컨설팅 지원, 마케팅 지원, 우수 소상공인 육성지원 등 3개 사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컨설팅 지원은 상시 근로자 5인 미만의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50개 업체를 대상으로 창업분석, 창업실무, 세무·회계, 마케팅, 점포관리, 고객관리, 경영진단 등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하게 되며 마케팅 지원에서는 전시박람회 참관지원, 소셜마케팅 및 QR코드·모바일웹 제작 지원, 특화시장 및 전통시장에 대한 홍보용 책자 제작 등을 지원한다.



또 우수 소상공인 육성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 및 집중 육성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성공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고경호 원장은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들에게 직접적인 소상공인 지원을 통해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안정적인 창업지원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충남경제진흥원은 이를 위해 중앙정부의 국정과제 시책을 적극 수행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육성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업체 및 개인은 10월 4일 서울 무역전시장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와 10월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실시되는 ‘G-FAIR KOREA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 박람회’, 12월 5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월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등을 참관하게 된다. 박람회 입장료는 전액 지원되며 차량지원, 간단한 식사 및 다과도 함께 제공된다.



문의 충남경제진흥원 041-539-4544

www.cepa.or.kr



최진섭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