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파경영아카데미, 경영·생산기술·IT분야 '특화 교육'

중앙일보 2013.09.10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7면 지면보기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국내 경영·회계·재경 전문교육기관으로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사진 아이파경영아카데미]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핵심직무능력향상사업’ 에 2008년부터 금년까지 6년 연속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 된 전문교육기관이다.



상반기부터 진행된 회계실무, 경력개발·리더십, 인적자원관리 3개 분야 3개 과정과 하반기 추가 과정인 생산기술·IT 1개 과정에 대해 교육생 및 기업은 별도 자부담이 없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국내 경영, 회계, 재경 전문교육기관으로 중소기업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과정설계와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들을 확보하여 중소기업의 역량 성과 창출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이를 통해 기업 핵심인력 양성 전문기관으로서의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교육 스탠다드에 부합된 교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교육의 시너지를 가져오는 Blended Learning 교육 시스템으로 해당 기업 및 교육생의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중소기업 핵심인력 양성에 필요한 특화수준의 교육 성과 창출을 위하여 참가자의 사전 평가를 통해 교육생의 학습수행능력을 파악하고, 교육 수료 후 평가를 비교하여 질적인 업무 역량 향상 효과를 얻고 있다.



 아이파경영아카데미는 교육 운영에 있어서는 중소기업 경영환경을 고려한 현업 이슈에 대해 Case Study 및 Role Playing, 분임조 토론 등 현장중심의 참여식 학습을 진행하며 교육생간의 네트웍 구축 및 담당 교수와의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우수한 교육성과를 얻고 있다.



 각 과정별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회계실무 과정 ‘중소기업 세무 RISK 관리를 위한 SMART 법인세 관리 실무’=회계환경 변화에 따른 비상장 중소기업 현장을 감안한 법인세 세무조정사항 및 절세전략을 수립하는 능력 배양이 가능하다. 경영진의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 신속한 결산처리 기법과 세금 절감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경력개발 리더십 과정 ‘고성과 창출 성과관리 리더십 코칭 실무’=조직원의 문제해결 방법을 활용하여 현업에서 조직구성원간의 소통을 강화한 조직의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다. 직무수행에 필요한 긍정적인 자신감을 얻고 효과적인 코칭 문화를 정착하여 현장 리더십을 키우게 된다.



▶인적자원관리 과정 ‘신바람 중소기업 조직 성과관리 실무’=중소기업 조직 성과를 창출하는 방법을 학습하여 인적자원의 경쟁력을 향상하는 문화를 습득하게 된다. 자사 환경에 맞는 성과관리 프로그램으로 조직원간의 신뢰를 확보하여 고성과를 창출하는 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다.



▶생산기술·IT 과정 ‘중소기업 정보유출 방지를 위한 해킹보안실무’=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보안에 대한 기술 지원 과정으로 열악한 중소기업의 정보 보안 시스템 구축과 관리능력을 습득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자사에 맞는 정보 보안 시스템 구축과 효율적 정보 보안 관리가 가능해 질 수 있다.



 문의 02-522-8273, 아이파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 (http://sbiz.aifabiz.co.kr)



박찬영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