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 Choice] magazine M과 함께하는 주말 극장가

중앙일보 2013.08.21 00:12 종합 22면 지면보기
문화콘텐트에 대한 평가를 시도하는 ‘J Choice’ 영화 코너는 magazine M과 함께합니다. magazine M은 중앙일보가 만드는 영화주간지입니다. ★ 5개 만점, ☆는 ★의 반 개



나우 유 씨 미: 마술사기단 (22일 개봉)



감독 루이스 리터리어 장르 범죄·액션 상영시간 115분 등급 12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마이클(제시 아이젠버그)을 비롯한 거리의 마술사 네 사람, ‘포 호스맨’이란 팀을 꾸리고 전세계를 무대로 기상천외한 마술범죄를 벌인다.



 ★★★(이은선 기자) 눈을 사로잡는 황홀한 마술. 문제는 허무한 반전. 사연을 너무 꼬았다.



폭스파이어 (22일 개봉)



감독 로랑 캉테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43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1950년대 미국 뉴욕의 15세 소녀들이 렉스(레이븐 애덤스)와 매디(케이티 코시니)를 중심으로 ‘폭스파이어’란 모임을 조직해 사회에 반항한다.



 ★★★☆(장성란 기자) 전반부 소녀들의 짜릿한 활약과 후반부 혁명 집단의 도덕적 한계. 누구도 편들지 않는 감독의 차분한 시선.



일대종사 (22일 개봉)



감독 왕자웨이 장르 무협·액션 상영시간 122분 등급 12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1930년대 중국의 무예 고수인 영춘권의 엽문(량차오웨이·사진), 궁가 64수의 궁이(장쯔이), 팔극권의 일선천(장첸)은 일제침략으로 기구한 삶을 겪은 뒤 1950년대 홍콩에 흘러든다.



 ★★★☆(장성란 기자) 화려한 무예보다 그에 통달한 대가가 겪는 고독과 책임감. 나이든 예술가 왕자웨이의 넓은 품이 느껴진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