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스케5 레밀리터리블 출연, 과거 영상 보니 '패러디의 진수'

온라인 중앙일보 2013.08.17 18:11


[슈스케5 레밀리터리블 팀 출연,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슈스케5 레밀리터리블’



영화 ‘레미제라블’ 패러디로 화제를 모았던 공군 ‘레 밀리터리블’ 팀이 ‘슈퍼스타K5’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15일 Mnet ‘슈퍼스타K5’(이하 슈스케5) 제작진은 16일 방송되는 ‘슈스케5’에는 ‘레밀리터리블’팀이 지역예선에 참가한다고 전했다.



‘레밀리터리블’팀은 영화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한 공군 홍보동영상팀이다. 이들은 2월 유튜브에 공군들의 생활을 패러디한 영상을 게재했고, 이 영상은 조회수 140만건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한국의 노래하는 공군, 유튜브에서 인기’라는 제목으로 ‘레 밀리터리블’을 보도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이 영상이 공개 이틀 만에 30만 회에 가까운 조회 수를 올렸다고 전하며 패러디된 노래 가사의 뜻까지 자세히 설명했다.



또 워싱턴포스트는 “집과 가족을 떠나 인내의 시간을 보내야하는 한국 청년들의 애환을 담고 있다”라며 ‘레 밀리터리블’을 소개했다.



슈스케5 레밀리터리블 팀 출연 소식에 네티즌들은 “슈스케5 레밀리터리블 주역들이 출연한다니 너무 기대돼”, “슈스케5 레밀리터리블 팀 출연, 노래 실력도 좋을까?”, “슈스케5 레밀리터리블 팀, 참가자들 이력 정말 다양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