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가철 피서지의 식단 책임질 '동원 가미참치 4총사'

중앙일보 2013.07.19 00:40 부동산 및 광고특집 2면 지면보기
볶음짜장참치, 정통불고기참치, 매운고추참치, 마요참치.
뜨거운 열기에 자칫 늘어질 수 있는 요즘, 동원F&B가 쾌적한 바캉스를 위해 가미참치 4종을 내놨다. ‘동원 마요참치’ ‘동원 매운고추참치’ ‘동원 볶음짜장참치’ ‘동원 정통불고기참치’가 그것이다.


김밥·샐러드·술안주로 무한 변신
고단백 저칼로리, 여성에게 인기

 다양한 입맛도 무난하게 사로잡을 수 있는 양념이 곁들어진 가미참치로 휴가철 식단을 책임지겠다는 각오의 동원F&B가 첫 번째로 제안하는 제품은 동원 마요참치. 5가지 야채와 섞인 참치를 마요네즈로 간을 해 반찬뿐 아니라 김밥, 덮밥,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마요네즈는 이미 삼각김밥을 통해 참치와 잘 어울리는 재료로 정평이 난 소스. 동원F&B의 소비자조사를 통해서도 마요네즈는 가장 선호도 높은 참치캔 소스로 선정된 바 있다.



 다음은 뜨거운 여름을 화끈한 맛으로 승부하겠다는 포부가 담긴 동원 매운고추참치다. 그 비책은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알려진 부트 졸로키아. 인도의 품종 중 하나로 지난 2007년 기네스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선정된 부트 졸로키아를 캔 속에 담아 참치 속 매운맛을 자아낸 것이 매운고추참치의 비결인 것.



기존 고추참치에서 매운 맛이 아쉬웠던 소비자를 위해 내놓은 이 제품 역시 밥에 비벼 먹거나, 밥 반찬, 술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매운고추참치를 맛보기 전에 여기에 함유된 부트 졸로키아는 청량고추보다 100배 이상 맵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직접 볶은 짜장소스를 담아 라면이나 즉석밥 등과 잘 어울리는 동원 볶음짜장참치와 알맞게 졸인 간장소스가 함유돼 불고기 김밥이나 또띠아용으로 추천할 만한 동원 정통불고기참치 역시 동원F&B가 바캉스를 맞아 안성맞춤 식단으로 제안하는 제품들.



 동원F&B 관계자는 “마요참치를 비롯한 4종의 가미참치는 다양한 형태로 취식이 가능해 바캉스 시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군”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맛의 참치캔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이후 참치가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3, 비타민 등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된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게 된 제품이다. 참치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 역시 치매 예방과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사실도 동원참치의 입지를 단단히 굳혀준 요인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미국심장병학회(ACC)에서도 심장병 예방을 위해 권고하는 식품이 바로 참치”라며 “여름을 맞아 몸매 관리에 신경쓰는 여성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 역시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동원참치”라고 말했다. 동원F&B가 바캉스 식단의 영양까지 책임지겠다는 것도 이러한 연유에서다.



박지혜 객원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