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석대 해외봉사단 파견

중앙일보 2013.07.12 00:40 6면 지면보기
백석대와 백석문화대 해외봉사단은 지난 8일 발대식을 갖고 9박 11일의 일정으로 9일 베트남으로 떠났다. [사진 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강종성) 백석해외봉사단은 지난 8일 대학 내 백석학술정보관 원격화상강의실에서 하계방학을 맞아 베트남에 해외봉사단을 파견하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백석대 해외봉사단은 이날 발대식 이후 9일 베트남으로 떠나 9박 11일간 백석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돌아온다.

베트남서 9박 11일간 교육봉사 등 나눔 사랑 펼쳐



베트남 벤쩨성으로 떠난 백석대 해외봉사단은 봉사기간 동안 교육봉사, 노력봉사 등 준비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해외 봉사단은 현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과학·미술·태권도 교육 등 교육봉사를 진행하게 되며 사랑의 집 짓기 등 다양한 노력봉사도 펼치게 된다. 또 현지 주민들을 초청해 학생들과 친선 축구대회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백석대 박철웅 사회봉사센터소장은 “현지인들이 필요로 하는 봉사활동을 준비했다. 특히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만큼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사랑을 전하게 될 것”이라며 “국제경험을 확대하고 자기개발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와 백석문화대는 지난해 양 대학 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아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진섭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