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쿠아슈즈·쿨맥스·UV차단제 … 뜨거운 햇살도 쿠~울하게

중앙일보 2013.06.20 03:30 부동산 및 광고특집 1면 지면보기
장마와 함께 무더운 여름이 왔다. 무더운 여름에는 물놀이가 제격이다. 계곡·바닷가·워터파크 등 전국 물놀이 명소마다 사람들이 가득하다.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서는 아쿠아슈즈를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가진 의류를 착용하는 게 좋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다. 장마철에는 집주호우와 찜통더위가 반복된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더위를 식히기 위해 계곡과 바다를 찾는 시기다. 계곡과 바다는 시원한 물로 사람들의 더위를 식혀주지만 동시에 다양한 사고를 유발해 안전에 주의해야 하는 장소다.

여름철 나들이 준비는 …



아쿠아슈즈로 물 속에서도 발 보호



아웃도어 업체들에서는 올시즌 본격적인 장마와 함께 다양한 아쿠아슈즈를 선보였다. 아쿠아슈즈는 계곡과 바다 같이 물이 있는 곳에서 편리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이다. 등산화와 달리 물 속에 들어갔다 나와도 물이 쉽게 빠지고 물 속에서도 미끄러움이 덜 해 안전하게 신을 수 있다. 또 일반 등산화와 달리 끈으로 묶는 스타일이 아니라 벨크로 등을 사용해 신고 벗기에도 편리하다. 최근에는 아동용 아쿠아슈즈도 출시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쿨맥스 소재로 시원한 기능성 의류 눈길



더운 여름인 만큼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의류들도 새롭게 등장했다. 아웃도어 업체들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냉감, 흡한속건과 함께 쿨링 기능이 강화된 제품을 대거 출시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유독 더운 여름 기능성을 갖춘 의류는 일반 의류보다 통풍이 잘 돼고 땀 배출과 건조가 빨라 아웃도어 활동이 편리하다.



쿨맥스 소재를 사용한 티셔츠는 땀을 흡수하고 빨리 건조시키는 기능과 함께 착용감이 뛰어나다. 음이온을 발생시키는 제균제를 섬유에 넣어 땀 냄새를 방지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도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수 있는 제품도 선보였다. 이 밖에 업체에서 자체 개발한 소재를 사용해 제품을 만든 업체들도 있다.



피부 보호 UV 차단제 준비는 필수



야외활동 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상식이다. 한걸음 더 나아가 피부 타입·상황에 맞추어 적절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흔히 일상용 자외선 차단제는 SPF 35 전후, 스포츠용 자외선 차단제는 SPF 50 전후로 나누어진다. 무조건 높은 지수의 제품을 고르는 것보다 자주 덧발라주는 것이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다.



여름은 화장하기 쉽지 않은 계절이다. 여름에는 땀과 피지의 분비가 왕성해진다. 선크림을 기본으로 3~4단계의 피부커버까지 여러 단계에 걸쳐 공들여 한 메이크업은 순식간에 무너지기 일쑤다. 게다가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지나 땀과 뒤엉켜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런 고민은 올인원 제품으로 해결할 수 있다.



시원한 여름여행, 획기적인 상조 상품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시에는 흡습·속건,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의류를 입는 게 좋다.
롯데관광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한 알래스카에서 보낼수 있는 크루즈 상품을 선보였다.



롯데관광의 크루즈상품은 총 9박10일이다. 시애틀에서 승선하기 위해 머무는 1박2일 동안 특급 와이너리투어도 포함되어 있다. 8월 8일, 8월 30일, 9월 7일을 마지막으로 4회 한정 판매하며 선착순 10명에게는 특별할인도 제공한다.



6월 하순이 지나면 알래스카에서는 대자연의 꿈틀거림을 느낄 수 있다. 3000여 개의 강과 300만 개나 되는 크고 작은 호수로 떼지어 올라오는 연어들, 엄청난 굉음을 남기고 무너져 내리는 무수한 빙하, 예쁜 야생화가 피어 있는 대지를 유유히 거니는 무스 등 누구나 한번쯤 꿈꿔 봤을 원시 대자연의 순수함을 느낄 수 있다.



대명그룹 기안라이프웨이 상조서비스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멤버십에 가입해 카드를 발급받으면 대명리조트 객실 우대, 오션월드·스키월드 할인, 대명투어몰 여행상품 할인, 기안컬처테인먼트의 공연 및 콘서트 할인 등 대명그룹 계열사의 전반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청자에 한해 중앙일보 1년 무료구독 부가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정구 객원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