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 Choice] magazine M과 함께하는 주말 극장가

중앙일보 2013.06.19 00:46 종합 23면 지면보기
문화콘텐트에 대한 평가를 시도하는 ‘J Choice’ 영화 코너는 magazine M과 함께합니다. magazine M은 중앙일보가 만드는 영화주간지입니다.  ★ 5개 만점, ☆는 ★의 반 개



월드워Z (20일 개봉)



감독 마크 포스터 장르 SF, 스릴러 상영 시간 115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정체불명의 바이러스로 전세계에 변종 인간들이 속출하고 유엔조사관 제리(브래드 피트)는 인류를 구원할 백신을 찾아 나선다



★★★☆(지용진 기자) 원작소설『세계대전 Z』의 웅장한 변주. 스펙터클한 영상미, 긴박감 넘치는 서사, 브래드 피트의 눈부신 연기.



★★★★ (정현목 기자) B급으로 치부되던 좀비영화를 A급으로 격상시켰다. 숨막히는 긴박감이 후반에 느슨해지는 게 아쉬울 뿐.





로봇G (20일 개봉)



감독 야구치 시노부 장르 코미디, 드라마 상영 시간 111분 등급 전체 관람가



 한 줄 줄거리 로봇 발명에 고심하던 가전회사 직원들, 70대 노인 스즈키(이가라시 신지로)에게 로봇 수트를 입혀 박람회에 내보내는데 그만 큰 인기를 끈다.



★★★☆(이은선 기자) 좋은 유머의 힘은 바로 이런 것. 코믹한 상황, 진지한 인물, 관객이 폭소와 미소 끝에 이들을 사랑하게 만든다.





어느 예술가의 마지막 일주일 (20일 개봉)



감독 마르얀 사트라피, 빈센트 파로노드 장르 드라마 상영 시간 91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연주자 나세르 알리 칸(마티유 아말릭)은 아끼던 바이올린이 부서진 뒤 마음에 드는 새것을 찾지 못하자 자살을 결심한다.



★★★★(이은선 기자) 입체조형물이 튀어나오는 듯한 영상, 황홀한 음악, 발랄한 코미디, 애틋한 멜로를 오가는 환상적 체험.





버니 (20일 개봉)



감독 리처드 링클레이터 장르 코미디, 드라마 상영 시간 90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마을 사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던 버니(잭 블랙), 성격 괴팍 한 할머니 마조리(셜리 맥클레인)의 살인범으로 밝혀진다.



★★★☆(장성란 기자) 사랑스러운 살인자라는 기이한 실화를 살벌한 드라마이자 웃음 터지는 코미디로 그려낸 감독의 뚝심.





더 콜 (20일 개봉)



감독 브래드 앤더슨 장르 스릴러 상영시간 94분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납치된 소녀(아비게일 브레스린)의 다급한 전화를 받은 911 콜센터 요원(할리 베리), 전화통화만으로 위치를 찾아 소녀를 구해야 한다.



★★★(임주리 기자) 중반까지 지루할 틈 없이 탄탄한 이야기. 결말은 맥이 풀린다.





홀리 (20일 개봉)



감독 박병환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05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미군 클럽 무용수(신이)를 엄마로 둔 고교생 완이(민아), 엄마의 반대에도 발레리나의 꿈을 향해 나아간다.



★★☆(정현목 기자) 딸의 날갯짓을 통한 모녀의 성장기, 너무 무난하고 관습적으로 풀었다. 아이돌 스타 민아의 연기 가능성.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