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위공무원시험 필수코스 PSAT, 어떻게 준비하나

온라인 중앙일보 2013.06.14 11:39
지난 2월 치러진 5급 공무원 공채 제1차 시험의 경쟁률은 30.6:1로 총 344명을 선발하는 시험에 1만 523명이 응시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고시닷컴, 기초강의로 탄탄히 다지고 기출문제, 모의고사로 실전감각

PSAT 과정은 5급 공채 공무원과 국립외교원, 7급 견습공무원, 행정고시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수다. 2013년 외무고시 폐지 후 외교아카데미 제도에도 PSAT 점수는 매우 중요하다.



공직적격성평가인 PSAT는 다른 지식평가과목에 비해 기출문제나 모의고사의 의존도가 높다. 실제 많은 합격생들이 PSAT 준비과정에서 인터넷 강의와 모의고사, 기출 문제 등을 주로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시닷컴 관계자는 “처음 PSAT를 접한 수험생들은 기존 지식과목과 전혀 다른 PSAT의 공부법을 몰라 우왕좌왕하는 사례가 많다”며 “모의고사와 기출문제, 문제유형 등을 꾸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고시닷컴(www.gosi.com)은 2014년 PSAT 대비 PSAT 기초강의 온라인 종합반을 개강했다. 탄탄한 기초확립을 위한 입문자용 기본강의로, 기본이론을 상세히 설명하고 실전을 대비한 핵심정리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고시닷컴은 2014년 PSAT 대비 PSAT 기초강의 온라인 종합반 개설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예약판매에 따라 정가 대비 15% 가격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수강기간도 결제일로부터 70일간으로 대폭 연장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