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 소개

중앙일보 2013.05.07 04:14




● 청소년



『카메라로 명상하기』 임민수, 비움과소통, 1만4000원



카메라를 갖고 천천히 걷는 순간 익숙한 일상을 새롭고 낯선 세계로 사유(思惟)하는 촬영법을 알려준다. 카메라로 선문답하기, 사진 속 내 시선 들여다보기, 미래에서 본 현대문화 등 다각적 관점을 보여준다. 형식에 갇힌 촬영에 얽매이지 않은 사람을 위한 책이다.



『대학 합격의 비밀』 유성룡, 쏠티북스, 1만 5000원



입시전문가인 저자가 2014학년도 학습·진로진학·수시·정시 등 4개 영역으로 나눠 바뀐 대학입시 정보를 77개 질의·응답으로 정리했다. ‘2014학년도 수능 A/B형은 수준별인가 계열별인가’ ‘수학을 포기해도 서울권 대학에 갈 수 있나’ 등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준다.



● 청년



『취업 101』 상연·안병현, 북마에, 1만7000원



취업컨설턴트가 기업과 채용 현장을 발로 뛰며 모은 알짜배기 면접 정보서. 취업 준비생들이 선호하는 외국계 회사를 포함 60개 대기업의 채용정보와 면접질문 문항·답변을 담았다. 특히 면접 문항은 최다 기출, 회사관련, 압박 질문, 이색·퍼즐 질문 등 유형별로 나눠졌다.



● 학부모



『제대로 키워라』 류랑도, 엘도라도, 1만 5000원



 부모의 욕심과 경제력을 기준으로 아이의 꿈을 재단하는 이들의 행태를 지적하며 자녀교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 전환을 강조하는 교육서. 성과관리 컨설턴트인 저자가 경영 컨설팅 노하우를 교육에 담아 부모를 유형별로 진단한 뒤 맞춤형 코칭법을 제시한다.



『어머니의 EQ교육』 현용수, 쉐마, 2만1000원



유대인 어머니들의 자녀교육법 안내서. 정서발달·생명존중·선행실천 등을 강조하는 유대인 어머니의 감성교육법을 설명하며 가정 파괴, 모성 상실 같은 현대문명과 입시교육이 낳은 폐단을 치유하고 자녀교육에 있어 어머니의 올바른 역할을 알려준다.



● 어린이



『아빠가 들려주는 숭례문 이야기』 글 이용재/그림 이승원, 한솔교육 1만2000원



건축평론가 이용재가 들려주는 숭례문의 이모저모 이야기. 현장답사를 하듯 생생한 내용과 세밀한 그림이 책을 읽는 내내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한다. 숭례문의 숨은 이야기에서 겨레의 지혜와 역사를 들려준다. 딸과 함께 건축물 답사를 즐기는 저자의 애정이 담겨 있다. 5세~초등 저학년 대상.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