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은 현재 주말 위주의 과정인 Creative MBA와 주중 풀 타임 과정인 Tri-Continent MBA, 주중 야간과 주말에 수업을 진행하는 파트 타임 과정인 EMBA, 그리고 온라인 위주로 진행하되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IMBA를 운영하고 있다.
공학 바탕에 경영 디자인 등 합해
창의력·전략적마케팅 사고력 키워
온·오프 혼합 사이버 학위 과정도
Creative MBA는 2013학년도 3월에 출범한 과정으로 이공계 핵심기술인력을 대상으로 한 산학협력형 융합 MBA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공학을 기반으로 경영·디자인·인문학·법학 등의 분야와의 학제간 융합을 통해 기업경영에 필수적인 창의력을 증진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사고력을 키우는 데 핵심을 두고 교육과정이 편성된다. 기업체 첨단기술을 보유한 핵심이공계 인력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며 최신 사례 위주로 교육과 체험학습을 편성·운영하고 있다.
또한 Tri-Continent MBA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본교 경영대학 10명, 캐나다 Victoria 대학 Gustafson Business School 20명, 프랑스의 Rouen Business School 10명 등 총 40명의 MBA 재학생들이 각 대학에서 순차적으로 11~12주씩 총 35주의 수업을 수강하는 과정이다. 3개 대학 학생들은 당해 8월부터 다음 해 4월까지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해 3개 대학에서 33학점을 취득하고, 후기에 입학한 본교 학생들은 본교에서 마지막 학기에 수료학점 45학점 중 잔여학점을 취득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경영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경영전문대학원장
국제 감각을 길러주고 해외 현지기업 현황과 지역경제를 체험하도록 연 2회 해외 방문 글로벌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3학기와 4학기 1년 동안 5명씩 팀을 구성해 지도교수와 함께 MBA 과정에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1년간 진행해 평가 받는 혁신 프로젝트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우수 신입생 장학금 등 매년 5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해 재학생의 약 35%가 1인당 평균 약 230만원의 장학금을 받고 있다.

상담·문의 02-740-1520/1530/0959, biz.skku.edu 또는 gsb.skku.edu 또는 gsc.skku.edu
원서접수 Full-Time·Executive 4월 30일까지/Creative·Tri-Continent·EMBA 5월21일까지
/IMBA 5월 23일까지/China MBA 10~12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