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품질재단, 품질문제 해결기법 교육 선도

중앙일보 2013.02.13 04:00 부동산 및 광고특집 7면 지면보기
한국품질재단이 업무능력 향상 핵심 요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든 그림. [사진 한국품질재단]




한국품질재단(KFQ)은 지식경제부에 등록된 비영리법인이다. 1993년에 설립돼 국내 ISO 경영시스템 인증제도의 시작과 그 역사를 함께한다. 국내외 전 산업분야에 경영시스템 인증을 선도적으로 보급해 왔다. 전문성과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인증 회원사가 3000여 개사에 이른다. 국내 최대의 ISO 전문인증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연평균 2만5000명 이상의 위탁 교육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품질 전문 우수 강사진이 포진돼 있고, 품질과 경영시스템 분야에서 전문 교육기관의 노하우를 갖췄다.



 한국품질재단은 대통령 직속 녹색교육기관이자, 이공계 미취업자를 위한 연수기관이다. 중앙공무원 민간위탁교육기관이며 정보지원 사업 경력을 갖춘 품질 전문교육기관이다. 대학교수 150여 명과 회사임원 70여 명으로 구성된 ‘신품질 포럼’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한국품질재단은 인증업무뿐만 아니라 교육업무, 연구·진흥 업무, 국제협력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중소기업의 직업훈련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국가산업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성과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이해관계자의 가치 창출 ▶우량경영모델의 연구·보급▶지속가능발전에 기여 등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다. 2007년부터 교육과학기술부·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과 공동으로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연수기관으로 지정돼 이공계 대졸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핵심직무능력향상 지원사업과 중소기업·비정규 근로자 핵심직무능력 향상 사업에도 우수훈련과정으로 선발돼 중소기업 핵심인력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한국품질재단은 2월부터 11월까지 서울·인천·수원·안산·아산·대구·부산·창원 등 전국 8개 도시에서 생산관리·품질관리 부문의 교육 과정을 무료로 실시한다. 교육의 특징으로는 교육자·강사 상시학습관리시스템, 워크북과 실습자료 제공, 교육 후 품질 강화를 위한 워크숍 지원 등이다. 교육신청이나 자세한 사항은 한국품질재단 홈페이지(hrd.kfq.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2-2025-9082~86, hrd.kfq.or.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