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택형 수능에 맞춘 5년치 기출, 해설 영상까지 금요일마다 무료로 보세요

중앙일보 2013.02.06 04:00 Week& 10면 지면보기
궁것질커뮤니케이션(www.ask.co.kr, 이하 궁것질)이 수능시험과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난이도별로 재구성한 문제지 ‘주간 금요기출’을 10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무료로 제공한다.



 문제지는 2009학년도부터 2013학년도까지 지난 5년 동안 출제된 6월·9월 모의고사, 수능시험 문제를 선별해 새로운 수능 유형과 난이도에 맞춰 재구성한 실전 대비용 시험지다. 올해 시행될 시·도교육청 모의고사와 평가원 모의고사 문제도 선별·재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문항은 기출문제의 오답률, 문항 배점, 난이도, 영역별 단원, 유형별 출제 빈도 등을 기준으로 구분해 선별했다.



 구성은 새로 바뀐 선택형 수능 유형에 맞춰 A형, B형 기출문제지와 정답을 제공한다. 회차별로 국어 4문항, 수학 8문항, 영어 6문항으로 총 18문항을 제공한다. 제공되는 모든 문항에 대한 해설 영상도 함께 제시해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문제지 내 각 문항에 QR코드를 넣어 해설 서비스를 언제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궁것질커뮤니케이션 박진형 대표는 “수험생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문항 수로 구성해 매주 꾸준하게 풀도록 해 최근 5개년 문제를 모두 정리할 수 있게 구성했다”며 “SKY멘토단이 제공하는 해설 영상 서비스를 이용하면 취약점도 보완할 수 있다”고 귀띔했다. 서비스는 회원 가입자 모두에게 제공된다.



 이와 함께 지난해 고2 대상 모의고사와 시·도교육청 학력평가를 포함한 5회분 기출문제집 ‘내가 니 애비다’도 무료로 제공한다. 필수 개념 강의 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이 밖에 올 수능 영어 대비용 ‘영어 듣기 독하게 쫑내기’를 선보인다. 18개 듣기 유형별 문항 공략법과 5회분 모의고사 문제를 제공한다. 



박정식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