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심원이 제안하는 건강 먹을거리

중앙일보 2013.02.04 05:04 건강한 당신 4면 지면보기
중앙일보헬스미디어는 ‘건강한 식탁, 안전한 먹을거리’를 위해 생산자 직배송 시스템을 갖춘 온라인 쇼핑몰 ‘안심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는 전통 발효 건강음료인 산야초를 소개한다.


명절 뒤 몸 무거울 땐 신진대사 돕는 산야초

 설을 보내면서 고칼로리 명절 음식으로 심신이 무거워졌다면 산야초로 몸을 가볍게 해보자. 강산농원의 ‘산야초(사진)’는 산과 들에서 나는 먹을 수 있는 모든 식물과 해초류·버섯류·과일류·씨앗류 등으로 만든다. 보통 50~200년 된 전통 항아리에서 3~6년 발효 숙성시킨다. 50여 종의 산야초로 만들어져 환자의 건강 보충 음료로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체중조절을 위한 다이어트 음료로도 활용된다.



 산야초는 숨을 쉬는 옹기발효로 만들어진다. 효소는 노폐물 배출, 항염작용, 혈액정화 및 세포생성에 도움을 주므로 신진대사와 면역력· 소화력을 모두 좋게 한다. 이벤트 기간 중에 무방부제, 무향료 100% 자연식품 ‘산야초 1000㎖’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이어트 한끼생식 2포, 산야초 파우치22g 3포를 함께 제공한다.



 강원농산은 1986년부터 우리 농산물과 약초, 식용 가능한 식물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현재 대부분의 야초는 직접 재배하며, 퇴비는 산야초 발효 시 나오는 부산물을 이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순창고추장은 순창군에서 지정한 순창전통고추장 제조기능 보유자가 직접 만들었다. 찹쌀함량이 월등히 높아 감칠맛이 뛰어나고, 1년 이상 숙성시켜 맛이 부드럽고 매콤하다. 재료도 100% 국산을 사용했다.



 안심원의 대표 상품인 ‘안심원 김치’는 미 국방부 위생검사를 통과해 현재 국내 거주하는 미군에 납품하고 있다. www.ansimwon.com 문의 02-751-9588 .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