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실에 백색소음기 존 … 공부 집중력 높여

중앙일보 2013.01.25 03:33 부동산 및 광고특집 7면 지면보기
이성으로 인해 갈등하고 고민하는 남학생이라면…. 용인청솔기숙학원은 남학생전문 기숙학원이다. ‘남학생’에 초점을 맞춰 학습과정, 식단, 생활을 관리한다. 숙소는 2인 1실로 각 숙소마다 샤워실·세면대·비데가 설치돼 있다. 야간에는 학생지도 교사가 복도에서 취침한다. 한편 개인전용 독서실에는 백색소음기 존(Alpha-Zone)이 설치돼있다. 학생들은 소음에 신경을 쓰지 않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



 용인청솔기숙학원은 수준별로 반이 편성되며 매월 시행하는 모의고사를 통해 반 이동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상담카드의 ‘성취도확인란’에 이해도·암기상태 등을 직접 기록해 스스로 파악해보고 담임선생님과의 개별 상담을 통해 보완해야 할 점을 확인한다. 강의는 입시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특히 탐구 영역에는 EBS 강사진이 출강하고 있다.



 용인청솔기숙학원은 매일 영어단어·수학시험을 보고 매주 주간학습 평가를 진행한다. 또 매월 모의고사를 실시해 수험생이 자기 실력을 평가하고 문제풀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매 시험을 통해 학생이 만드는 오답노트는 수능시험의 최종 마무리 정리를 위한 유용한 교재가 된다는 후문. 한편 용인청솔기숙학원은 매월 3박4일의 휴가가 있으며 원치 않는 학생은 잔류해 공부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