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랙 원피스에 퍼 베스트 · 칼라 네크리스 걸치면 멋쟁이 변신

중앙일보 2012.12.06 04:10 6면 지면보기
모임이 많은 연말이다. 거울 앞에서 고민은 계속된다. 매번 같은 옷을 입을 수도, 여러 벌의 옷을 구입할 수도 없다. 심플한 의상에 스카프나 볼드한 목걸이, 화려한 클러치와 슈즈 등 소품과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효과적인 파티룩이 완성된다.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편집매장은 개성 있는 패션을 원하는 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쇼호스트 유난희씨가 신사동과 청담동 편집매장에서 연말 파티를 위한 쇼핑 팁을 가이드했다.


유난희의 강남 쇼핑 트렌드 - 파티룩 위한 편집매장

글=하현정 기자 , 사진=장진영 기자 , 헤어=이민이·메이크업=박선미(A by 봄)



“남들보다 예쁘고 어려 보이는 것보다 세련돼 보여야 한다는 걸 기억하세요. 너무 밋밋하지도 너무 과하지도 않게, 적당히 화려한 연출이 포인트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옷장을 열고 기존 옷들을 확인하는 것이다. 가장 베이식한 의상을 고르는 것이 좋다. 검정 원피스나 투피스 등을 추천한다. 기존 소품이나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최신 유행 감각을 가미하기 위해선 트렌디한 소품을 한두 개 믹스매치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포인트 소품을 구입할 때 가장 효과적인 곳은 바로 편집매장”이라고 유씨는 조언한다. “백화점에서 큰 마음 먹고 화려한 스카프를 샀는데 모임에서 같은 제품을 착용한 사람이 있다면 정말 민망하죠. 기성 브랜드에서 제품을 구입했을 때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에요. 편집매장은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를 소량 판매하고 있어 같은 제품을 착용한 경우를 쉽게 찾아보기 힘들어요.”



부부 동반 모임 위한 엘레강스 룩 블랙 원피스 42만5000원, 스톤 장식 칼라 네크리스 15만8000원. 플랫폼 힐과 팔찌는 가격 미정. 모두 플로우 제품.
부부 동반 모임 스카프로 우아하게



블랙 원피스+실크 스카프+토트백+엣지 힐




“부부 동반 모임에 갈 때는 남편과 색상을 맞추는 것이 좋아요. 어두운 계통의 정장에 맞춰 검정이나 회색 원피스를 선택하도록 하세요. 시크한 검정 원피스는 섹시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어요. 특히 니트 소재는 보디의 실루엣을 따라 흘러 내려 한층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답니다.”



 심플한 원피스에 포인트를 줄 소품으로는 화려한 네크리스나 네크웨어를 권한다. 볼드한 목걸이나 스카프 등이다.



 가장 무난한 아이템은 ‘진주 목걸이’. 편집매장에 있는 주얼리 코너에는 인조 진주로 목걸이가 10~30만원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다.



 “진주는 지름 8~10㎜ 이내의 사이즈가 적당해요. 길이는 목에 두 번 정도 감아 가슴께까지 떨어뜨릴 수 있는 스타일이 좋죠.”



 스카프 한 장으로 전혀 다른 스타일을 완성할 수도 있다. 유씨는 “로고가 프린트된 스카프는 한눈에 브랜드와 가격을 알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며 “전체를 펼쳤을 때의 패턴을 궁금하게 만드는 특별한 문양의 스카프를 선택할 것”을 조언했다. 무난한 페이즐리 문양보다는 팝아트적이고 추상적인 패턴이 있는 스카프를 과감하게 선택해보자. 숄이나 머플러처럼 길게 늘어뜨리기 위해선 가로·세로 각각 1m 정도 사이즈가 적당하고 목에 걸쳐 심플하게 매듭을 지을 경우에는 가로 30㎝ 정도의 폭이 좁은 스카프를 활용해도 된다. 어깨를 전체적으로 감싸 숄처럼 연출하면 화려한 느낌을 준다. 스카프를 10㎝ 정도 폭으로 길게 접어 한쪽 어깨에 걸친 후 어깨 부분을 브로치로 고정하는 스타일도 독특하다.



 최근 유행하는 화려한 네크웨어도 도전해 볼만하다. “셔츠의 칼라만 떼어 낸 디자인의 ‘칼라 네크리스’를 심플한 상의에 목걸이 대신 매치하면 귀여우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흔하지 않은 특별한 디자인이라 나만의 특별한 감각을 발휘하기도 좋고요.”



 화려한 스톤이나 컬러풀한 소재로 된 칼라 네크리스는 캐주얼한 의상이나 드레시한 의상에 모두 매치할 수 있어 실용성도 뛰어나다. 다양하고 화려한 디자인의 네크웨어를 찾는다면 청담동과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편집매장 ‘플로우’를 추천한다. 가격은 10만원대.



 심플한 클러치나 토트백도 준비하자. 유씨는 “격식있는 디너 자리에 갈 때 빅백은 절대로 들지 말 것”을 강조했다. 클러치가 익숙지 않다면 가로 30㎝를 넘지 않는 미디 사이즈의 토트백도 적당하다.



 남편과 키를 맞추는 범위 내에서 조금 과감한 높이의 힐을 선택해도 좋다. 펌프스의 힐 부분에 스톤이나 컬러를 가미해 포인트를 준 디자인은 우아하면서도 유행에 민감한 여성이라는 이미지를 준다. 벨벳 소재 슈즈도 겨울에 잘 어울린다.





파티 위한 글래머러스 룩 인조 퍼 베스트 17만8000원, 목걸이 15만8000원, 모두 유주얼 by 곽현주. 팔찌는 13만8000원, 클러치는 가격 미정, 모두 힐리앤서스 제품.
친구들과의 파티 퍼 베스트로 화려하게



블랙 톱과 스커트+퍼 베스트+화려한 클러치



친구들이나 동료들과의 모임에는 조금은 과감한 연출을 해도 좋다. 화려한 모피 소재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다. 여기에 볼드한 액세서리 하나만 매치하면 럭셔리한 파티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을 뿐 아니라 유행도 빨리 바뀌어 목돈을 주고 천연 모피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유주얼 by 곽현주의 황호연 팀장은 “최근 런웨이나 패션 잡지에 인조 모피 제품이 자주 등장한다”며 “인조 모피는 천연 제품과 달리 다양한 가공과 디자인이 가능해 패셔니스타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조 가죽 등 다양한 소재와 패치워크 기법으로 마무리된 퍼 베스트나 숄 등은 퍼가 주는 무겁고 올드한 느낌을 커버해준다.



 유씨는 “인조 모피를 고를 때에는 직접 만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피부에 닿는 촉감이나 손으로 만져봤을 때 부드러운 것을 고르도록 한다. 결이 고르지 않고 멋대로 흐트러져 있는 제품은 피해야 한다. 손으로 움켜잡아 뺐을 때 털이 빠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 역시 중요하다. 잘못 구입하는 경우 숭숭 털이 빠져 옷에 묻는 것은 물론, 입에도 들어가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다.



 평소 블라우스와 스커트, 정장 팬츠 등을 자주 입는다면 재킷 대신 퍼 베스트를 착용해 보자. 허리 위로 올라오는 짧은 길이의 퍼 베스트는 귀여운 느낌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시크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라쿤 퍼 숄을 추천한다.



 파티룩에 빠져서는 안될 아이템은 ‘클러치’다. “커다란 지갑과 백은 반드시 차에 놓고 가세요. 클러치 안에는 휴대전화와 립스틱, 콤팩트만으로 충분하죠.”



 디자인은 다소 과해도 좋다. 스와로브스키나 스팽글, 비즈 장식이 컬러풀하게 들어가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편집매장에서는 국내 디자이너가 만든 10만원대의 클러치도 만날 수 있다. 스와로브스키 장식이 촘촘하게 들어간 제품은 50만원 이상의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한눈에 돋보이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욕심내 볼만하다. 스톤 장식이 화려한 펌프스나 오픈 토 슈즈로 마무리하면 화려하면서도 격조 높은 파티룩이 완성된다.







info >>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이 가득한 편집매장



MIK 24/7
지난 달 문을 연 스타일리스트 채한석의 편집숍. 트리티·프리마돈나·르이·노앙·스튜디오K 등 다양한 브랜드들 제품이 입점돼 있다.



주소 신사동 664-19번지 2층

문의 02-3446-8556



플로우 쟈니헤이츠재즈, 스티브요니, 폴앤앨리스 등과 국내 신진 디자이너의 제품을 판매한다.



주소 청담동 84-10(청담점), 신사동 564-6(신사점)



문의 청담점 02-511-4074

신사점 02-515-9050 www.flowkr.com



W컨셉스토어 컨템포러리 의류, 액세서리, 슈즈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프론트로우, 제임스진 외에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주소 강남구 신사동 642-23

문의 02-546-3650 www.wconcept.co.kr



유주얼 by 곽현주 디자이너 곽현주가 운영하는 편집매장. 비비드한 컬러와 프린트, 유니크한 디자인의 의상들이 많다. 화·금요일에 신상품이 입고된다.



주소 신사동 545-22

문의 02-518-3704



갤러리아 G.D.S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에 위치한 토털 라이프 스타일 멀티숍으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주소 압구정동 494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 2층

문의 02-3449-4217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