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원에서 호랑이가 호랑이를 잔혹히…끔찍

온라인 중앙일보 2012.12.01 14:53
사진=버지니아 NBC12 방송 동영상 캡처
동물원에서 호랑이가 호랑이를 물어 죽이는 끔찍한 장면이 관람객에 의해 촬영됐다.



지난 주 토요일 버지니아 주 메트로 리치몬드 동물원을 방문했던 한 가족이 호랑이가 호랑이를 물어 죽이는 영상을 촬영해 29일(현지시각) 지역 NBC12 방송에 공개했다고 1일 머니투데이가 보도했다.



휴대폰으로 촬영된 이 동영상에는 맥코이라는 5년 된 백호 암컷이 자기보다 더 어린 쿰바라는 이름을 가진 황색 벵골호랑이에게 앞다리를 휘두르는 장면이 담겨있다. 언뜻 보면 둘이 재미있게 노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곧 벵골호랑이가 백호의 목 부분을 물었다. 백호는 빠져 나오려고 안간힘을 썼지만 결국 2분 후 숨이 끊겨 미동조차 하지 않는 모습이었다.



당시 동물원에는 주말을 맞아 가족 단위의 관람객이 많았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호랑이 우리 가까이서 이 모습을 모두 지켜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동물원 측은 호랑이 공격에 대한 신고를 받고도 빠른 조치를 하지 않아 많은 관람객들의 비난을 샀다.

동물원 관계자는 "호랑이끼리의 공격은 비극적이었다"며 "그렇지만 호랑이가 목을 물어 우리가 사고를 막을 수는 없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멕코이와 쿰바는 지난 8개월 동안 같은 우리 안에서 별다른 문제 없이 함께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한 맥코이는 동물원에 묻혔으며 쿰바는 고립된 시설에서 보호 중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