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디자인 미래 인재 키워라…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열려

중앙일보 2018.07.13 17:17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7월 13일(금) 오후 2시 교내 혜인관에서 ‘서경대학교 제7회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시상식을 열고 기초디자인 부문 세현고등학교 한호원 학생에게 대상인 총장상을 수여했다.
 
서경대학교 디자인학부(학부장 박혜신 교수)와 서경예술교육센터(센터장 김범준 부총장), 엠굿(미대입시)이 디자인분야에서 미래를 선도할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 하기 위해 지난 5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개최한 이번 실기대회는 디자인분야에서 수학하고 있는 전국의 고등학생 900여 명이 참가해 기초디자인,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분야에서 주제 선정의 독창성과 종합적인 디자인 능력을 중심으로 기량을 겨뤘다.
 
기초디자인 부문에서는 총장상을 비롯해 금상에 인천초은고등학교 이예지 학생, 동상에 동탄중앙고등학교 이효정 학생 등 3명, 발상과 표현 부문에서는 은상에 서울미술고등학교 정미성 학생과 인천해송고등학교 이서정 학생 등 2명, 사고의 전환 부문에서는 동상에 봉담고등학교 김성민 학생 등 1명과 3개 부문에 특선 26명, 입선 309명이 각각 수상했다.  
 
디자인 부문 총장상을 수상한 한호원 학생의 작품은 문제해석이 뛰어나고 제시된 사물의 구도와 형태분석, 크기와 색채의 대비를 통한 표현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서경대 입학 시 입학금 및 수업료 면제 등 장학혜택이 부여된다.  
 
수상 작품을 중심으로 7월 13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서경대 혜인관 6층에서 입상 전시회가 열린다.
 
최영철 총장은 시상식에서 “디자인분야의 미래사회를 선도해 나아갈 수 있는 예술인과 디자인 아이디어와 표현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s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