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2018 고객사랑브랜드대상] '고객중심 경영' 앞세운 기업의 미래 밝다

중앙일보 2018.05.18 19:09 부동산 및 광고특집 1면 지면보기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는 ‘고객사랑 브랜드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기대가치수준을 충족시키고 고객감동을 넘어서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 사례를 개발하여 이를 사회에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1년에 시작하여 8회째를 맞이하였다.
 
시장 환경은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있으며 그 방향성을 예측하는 것 역시 고차원의 방정식을 푸는 것만큼 어려워지고 있다. 하지만 현대 경영의 중요한 원칙 중의 하나는 ‘고객중심(customer centric) 경영’을 하는 기업의 미래는 밝다는 사실이다. 

고객에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키워나가는 노력이야말로 기업이 해야 할 중요한 과제중의 하나가 될 것이다.
 
올해는 8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토다이, 7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다비치안경과 KB손해보험 등 연속수상 기업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본 심사위원회는 수상 브랜드들을 부분별로 선정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엄격한 평가를 진행했다. 1단계로 산업군별 브랜드에 대한 사전조사가 진행되었고, 2단계로 수상후보들을 대상으로 하여 1년간 기사자료를 토대로 기업 활동과 사회적 가치를 적합성 평가하였다. 3단계에서 수상후보가 제출한 자료에 대한 전문가 심사가 진행되었다.
 
영예의 고객사랑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에게 축하를 보내고 앞으로도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서 그 역할을 다 할 것을 기대한다.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s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