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열려라 공부] 교육 신간

중앙일보 2018.04.18 00:02 Week& 2면 지면보기
『인문고전 공부법』 
쉬번 지음, 중앙북스 452쪽
 
『인문고전 공부법』은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싶은 사람을 위한 일종의 ‘인문고전 안내서’다. 미국 대학에서 20여 년 동안 인문 교육을 담당해온 저자가 ‘인문고전 읽기’ 노하우를 알려준다. 저자는 우선 원문을 정독하고 본래 의미를 파악한 후 저자의 의도를 존중하며 ‘창조적 오독’을 이끌어내라고 말한다. 
 
책에서는 소크라테스의『변론』, 아리스토텔레스의『니코마코스 윤리학』『정치학』, 투키디데스의『펠레폰네소스 전쟁사』, 몽테뉴의『수상록』, 셰익스피어의『줄리어스 시저』등 총 25권 이상의 인문고전을 다룬다.
 
『대치동 최상위권 공부의 비밀』
류종렬 외 2명 지음, 미다스북스 448쪽
 
대치동 최상위권 공부의 비밀』은 대치동 최상위 학생의 실제 공부 비법을 담은 책이다. 수능 만점자 및 최상위 득점자, 중·고등학교 전교 1등의 사례를 분석해 사교육 없이 학교 수업만으로도 성적이 향상될 수 있다는 사실을 소개한다. 저자는 공부의 왕도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과정 중심 공부’에 있다고 말한다. 이외에도 평범한 학생이 최상위권이 될 수 있는 ‘공부의 7가지 왕도’를 알려준다. 공부의 7왕도는 ‘과정중심 공부’뿐 아니라 공부에 대한 지치지 않는 열정과 마음가짐을 강조하는 ‘긍정지능’ ‘습관들이기’ ‘시간경영’ ‘초과목표’ ‘두뇌활용’ ‘아빠효과’까지 원칙을 체계적으로 전한다.
그 곳, 판문점
클릭하면 디지털 특별기획 ‘3D로 보는 판문점의 어제와 오늘’을 보실 수 있습니다.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s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