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열려라 공부] 교육 신간

중앙일보 2018.04.18 00:02 Week& 2면 지면보기
『인문고전 공부법』 
쉬번 지음, 중앙북스 452쪽, 1만8500원
 
『인문고전 공부법』은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싶은 사람을 위한 일종의 ‘인문고전 안내서’다. 미국 대학에서 20여 년 동안 인문 교육을 담당해온 저자가 ‘인문고전 읽기’ 노하우를 알려준다. 저자는 우선 원문을 정독하고 본래 의미를 파악한 후 저자의 의도를 존중하며 ‘창조적 오독’을 이끌어내라고 말한다. 
 
책에서는 소크라테스의『변론』, 아리스토텔레스의『니코마코스 윤리학』『정치학』, 투키디데스의『펠레폰네소스 전쟁사』, 몽테뉴의『수상록』, 셰익스피어의『줄리어스 시저』등 총 25권 이상의 인문고전을 다룬다.
 
『대치동 최상위권 공부의 비밀』
류종렬 외 2명 지음, 미다스북스 448쪽, 1만5000원
 
대치동 최상위권 공부의 비밀』은 대치동 최상위 학생의 실제 공부 비법을 담은 책이다. 수능 만점자 및 최상위 득점자, 중·고등학교 전교 1등의 사례를 분석해 사교육 없이 학교 수업만으로도 성적이 향상될 수 있다는 사실을 소개한다. 저자는 공부의 왕도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는 ‘과정 중심 공부’에 있다고 말한다. 이외에도 평범한 학생이 최상위권이 될 수 있는 ‘공부의 7가지 왕도’를 알려준다. 공부의 7왕도는 ‘과정중심 공부’뿐 아니라 공부에 대한 지치지 않는 열정과 마음가짐을 강조하는 ‘긍정지능’ ‘습관들이기’ ‘시간경영’ ‘초과목표’ ‘두뇌활용’ ‘아빠효과’까지 원칙을 체계적으로 전한다.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s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