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그루스터디센터 '프리미엄 독서실' 유망 창업 아이템 급부상

중앙일보 2018.04.17 09:00
운영이 편리하고 확고한 고객층이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는 그 중에서도 차별화된 교육콘텐츠 전략으로 지속적인 신규 가맹 계약을 맺으며 창업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는 스터디업계 보증수표인 ‘공부의 신’ 강성태를 필두로 차별화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회원들을 대상으로 MBTI, 애니어그램 등 전문적인 상담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의 상담 프로그램에는 대인관계, 직업, 학업, 삶의 변화 등 전반적인 분야의 진로 적성검사도 포함된다. 수험생들이 공부 방향까지 바로 잡을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셈이다.
 
여기에 나무를 모티브로 공기 정화와 방음효과를 가진 친환경 자재 ‘스칸디아모스’를 이용해 집중력이 향상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스터디 공간은 1인실, 다인실, 개방형 등 다양하게 갖췄다.
 
점주의 운영 편의성에도 주목, 원격 IOT 시스템을 활용하여 1인 또는 무인 운영이 가능한 점도 큰 장점이다. IOT 시스템은 외부에서 원격으로 출입문 및 각종 장비를 제어할 수 있게 돕는다. 좌석 지정이나 회원·매출·근무자 관리 등에 전용 매장운영시스템도 있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인건비 절감의 효과도 있어 점주의 부담을 한결 덜었다.
 
그루스터디센터의 관계자는 “공부의 신 강성태를 중심으로 한 교육콘텐츠야말로 그루스터디센터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우후죽순 생기는 프리미엄 독서실 시장에서 단순히 고급스러운 공간만 제공하는 독서실이 아닌 공부의 올바른 방향을 잡아주는 공간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그루스터디센터는 가맹지역 상권분석은 물론 안전점검 및 영업허가 대행, 운영교육 및 사후관리 등 창업‧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창업과정이 더욱 편리하다. 그루스터디센터 창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그루스터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s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