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한국청소년코칭센터, 청소년 교육 전문가 양성 교육 지원

중앙일보 2017.11.15 17:15
청소년 학습·진로·인성 코칭센터인 한국청소년코칭센터는 베스트셀러 저자 직강 중심의 온라인평생교육인 ‘한국청소년코칭센터 평생교육원’(이하 한평원)을 통해 청소년 분야 전문가 양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코칭센터 관계자는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들의 직강을 듣고 싶어했던 학부모 및 교사, 강사들이 온라인강의를 통한 온라인학습으로 도움을 얻게 되고 결과적으로 전문가 양성이 순조롭게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한평원이 제공하는 콘텐트는 2014년 20만 독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하루 15분 정리의 힘’의 저자인 윤선현 대표가 직접 강의한 정리컨설턴트양성과정이 있으며, 전국 10만명의 학부모가 읽은 ‘공부가 재밌어지는 진로의 정석’의 저자인 엄명종 소장이 직접 강의한 ‘진로학습코치양성과정’도 있다.
 
특히 인기 온라인강의인 ‘진로학습코치양성과정’은 이미 온라인교원연수원에서 지난 3년간 진로학습코칭분야 중 1만명이 넘는 교사가 수강을 하면서 주목을 받았던 것인데 이를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것이며 온라인학습을 통한 평생교육의 새 장을 열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평원의 각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점도 진로코칭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청소년코칭센터의 엄명종 소장은 “한평원을 통해 저자 직강 중심의 민간 이러닝 시장을 활성화하여, 궁극적으로 학부모 및 교사들이 청소년들의 진로와 학습, 인성교육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검증된 작가들의 훌륭한 교육컨텐츠를 만드는데 시대적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Innovation Lab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