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전원주택 지어드려요” GS샵 홈쇼핑 첫 집짓기 상품 출시

중앙일보 2017.11.15 11:57
GS샵이 TV 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집짓기 시공 상담 상품을 판매한다.

GS샵이 TV 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집짓기 시공 상담 상품을 판매한다.

GS샵이 TV홈쇼핑 사상 처음으로 일대일 맞춤형 ‘전원주택 집짓기’ 시공 상품을 판매한다고 15일 발표했다. GS샵은 오는 19일 오후 8시 35분부터 60분 동안 인테리어 전문 프로그램 ‘더 하우스’에서 전원주택 전문건설업체 ‘꿈애 하우징’ 방송을 진행한다. 기존 토지 소유자와 2018년 이내 주택 신축ㆍ재건축 계획 예정이 있는 소비자가 대상이다.   
 
인테리어와 리모델링이 아닌 주택 신축 또는 재건축 상담을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전국 도서 산간, 시군구, 읍면동리 단위까지 무료 출장상담ㆍ현지답사ㆍ주택시공이 가능하다.  토지분석에서 설계 시공, 토목, 조경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집을 지을 수 있다. 
 
선택 가능한 주택의 종류는 다양하다. 골조 구분에 따라 목조 경량 주택과 철근 콘크리트 주택 모두 시공할 수 있다. 건축 연면적이 99㎡ 이상이라야 시공이 가능하다는 제약은 있다. 가격은 3.3㎡당 490만원(부가가치세 포함)부터다. 목조 주택의 경우 시공 기간은 2~4개월 정도로 짧은 편이다. 다만 시공 비용에 인허가ㆍ 설계ㆍ실내가구ㆍ외장ㆍ조경비 등은 포함돼 있지 않다. 연면적 99㎡ 주택을 기본 옵션으로 건축할 경우 1억 5000만원 이내의 견적이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방송 중 주문ㆍ계약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폐쇄회로(CC)TV와 보일러 등 실내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경동원 IoT 홈오토메이션 시스템’(99㎡ 기준 350만원 상당)과 210만원 상당의 데크(9.9㎡)를 무상 설치해 준다. GS샵 라이프스타일 사업부 이태영 MD는 “삶의 질을 추구하는 트렌드와 함께 날로 치솟는 아파트값 때문에 전원주택, 목조주택이 대안으로 떠오르는 추세”라며 “집을 짓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얼마가 들지 궁금한 고객들을 위해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azul@joongang.co.kr 


기자 정보
전영선 전영선 기자

Innovation Lab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