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시매쓰, 전국 투어 학부모 설명회 개최…서술형·수행평가·절대평가 대비 방안 소개

중앙일보 2017.11.15 09:00
사고력수학 전문 교육기업 시매쓰(대표 이충기)가 전국 투어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전국 투어 학부모 설명회는 11월 서울 대치를 시작으로, 11월 중 서울·세종·대전·대구·경남을, 오는 11~12월 경기·대구·전북 등에서 열린다.
 
이번 전국 투어 학부모 설명회는 ‘올바른 사고력수학으로 평가혁신에 대응하라’를 주제로 이뤄지며,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대응방안을 다룬다.
 
지난 2015년 개정된 교육과정의 핵심은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개선을 통한 핵심역량 강화와 각 교과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는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과정 중심 평가확대 실시다. 따라서 기존 학교 수업이 교사의 설명에 의존한 교과서 진도 중심으로 진행됐다면, 앞으로는 학습자 중심의 수업 참여 활동 강화로 변화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학습자 개개인의 사고력, 창의력 등을 키울 수 있는 협력학습, 토의·토론 학습, 체험학습, 탐구활동, 프로젝트 활동 등의 수업이 강조된다.  
 
시매쓰는 지난 2002년부터 사고력수학을 도입해 학습자의 사고력과 창의력 강화를 목표로 교재 개발 및 수업 방식 연구를 지속해왔다. 콘텐츠 역시 자기주도 탐구·토론·발표 수업 등 활동수업과 모둠 과제 해결, 프로젝트 수업 등 학생 참여 수업을 중심으로 학습자의 능동적인 태도를 형성하고, 서술·논술형과 수행평가에 원활하게 대응하도록 구성돼 있다.
 
시매쓰의 ‘2017 전국 투어 학부모 설명회’는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서술형·수행평가·절대평가에 대비할 전략을 안내한다. 설명회에는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과 영재입시연구소 최철호 소장이 연사로 나서며, 지역에 따라 정신건강 의학 전문의 노규식 박사, 조선일보 맛있는 공부 학습전략연구소장 박형원 교수, 자기주도학습 전문가 이병훈 소장, 스터디홀릭 강명규 대표 등의 특별 연사 강연이 있을 계획이다.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은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워야 끊임없이 변화하는 입시 속에서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며 “이번 설명회에서 서술형·수행평가·절대평가에 대응할 방안에 대해 소개하니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시매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접수는 각 시매쓰 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Innovation Lab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