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남도의 맛&멋] 기름 쫙 빼고 숯불향 입은 '티꾸닭' '맛있다' 입소문 타고 인기 '충만'

중앙일보 2017.09.18 00:02
충만치킨
간장 티꾸닭

간장 티꾸닭

광주광역시에 있는 4년제 종합대학인 남부대학교는 지난 5~8월 호남 지역 고교 3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수험생 격려 이벤트를 다섯 차례 열어 통닭을 학생 두 명당 한 마리씩 선물했다. 남부대 홍보전략실 관계자는 “요즘 가장 뜨고 있는 충만치킨을 제공했더니 학생들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충만치킨은 최근 177호점을 열었다. 지난 2009년 4월 1호점이 개업한 지 8년 5개월 만이다. 충만치킨은 전남 나주에서 출발해 본사가 광주광역시에 있다. 다른 프랜차이즈와 달리 매스컴 광고를 거의 하지 않고 맛과 입소문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괄목할 만하다.
 
박충만(35) 대표는 ‘우리는 모방하지 않습니다. 항상 개발합니다’라는 모토를 강조했다. 그는 경영은 임원 등에게 맡기고 충만연구소의 주방에서 앞치마를 두르고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충만치킨의 대표 메뉴는 간장 티꾸닭이다. 향긋한 숯불 향과 짭조름한 맛, 매콤달콤하고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스노우 어니언

스노우 어니언

 
충만치킨의 티꾸닭은 세계 각국에서 ‘로스트 치킨 제조 방법’이라는 특허를 받았다. 기름에 튀긴 치킨을 고온의 숯가마에서 구워 튀김 옷과 치킨 속 기름을 쫙 뺀다. 바삭한 튀김 닭의 장점은 살리면서 단점인 기름을 거의 없애고 숯불 향을 넣는다.
 
향긋한 숯불 향과 매콤달콤한 고추장 양념을 입힌 치킨 고추장 티꾸닭, 달콤한 카레 소스와 향긋한 숯불 향이 어우러진 커리 티꾸닭, 달달한 맛에 깻잎을 넣어 향을 더한 아이 티꾸닭도 있다.
베이컨 스피니치

베이컨 스피니치

 
스노우 어니언도 인기다. 치킨에 싱싱한 양파 슬라이스를 올리고 충만치킨만의 화이트소스를 뿌려 환상적인 풍미를 선사한다. 부드러움 속에서 강렬하고 매운 맛이 나는 핫 스노우 어니언, 매운 황금빛깔 커리 소스와 향긋한 양파 슬라이스가 어우러진 커리 스노우 어니언도 있다.
 
시금치 등 넉넉한 샐러드에 과일 특제 소스를 버무린 베이컨 스피니치는 다른 치킨 브랜드와 완전히 차별화한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가맹점 개설 문의 1644-9646.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중앙일보와 카카오톡 친구가 되어주세요!

뉴스 공유하고 선물 득템!

Innovation Lab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