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경제 브리핑] 하나금융 청라 통합데이터센터 준공 外

중앙일보 2017.06.21 01:00
하나금융 청라 통합데이터센터 준공
 
하나금융그룹은 20일 김정태(오른쪽) 하나금융그룹 회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통합데이터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통합데이터센터는 은행·카드·보험 등 금융그룹 내 13개 관계사의 IT 인프라를 통합한 시설로 국내 금융권 중 최초의 시도다. 하나금융그룹은 통합데이터센터를 통해 관계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핀테크·보안시스템을 집중 개발해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조직 개편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을 총괄하는 MC사업본부 아래에 단말사업부와 선행상품기획FD를 신설했다. 단말사업부는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선행상품기획FD는 미래 기술 준비와 신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신설했다. 단말사업부장엔 황정환 전 HE연구소장(전무)를, 선행상품기획FD 담당으론 김민석 전 경영전략FD 담당을 선임했다. 또 스마트폰 부품 구매 조직을 구매그룹으로 격상시키고 오형훈 전 G시리즈 PMO(전무)를 구매그룹장에 임명했다.
  
일동후디스 항산화 성분 ‘카카오닙스차’
 
일동후디스는 카카오의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우려낸 ‘카카오닙스차’(사진)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닙스를 액상차 형식으로 출시하는 건 업계 최초다.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유해산소 작용을 억제해 혈액순환 등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니코보코 남성 화장품 ‘MUH’ 출시
 
스포츠 패션업체인 니코보코가 남성전문화장품 ‘MUH’(사진)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20일 서울 청담동 갤러리 ‘DOO’에서 비움과 채움의 작가 오관진 화백과 함께 론칭 행사를 가졌다. MUH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본관 5층 남성전문점과 두타면세점에서 판매된다. 롯데면세점·신세계면세점·현대백화점·올리브영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국민이주, 24일 미국투자이민 세미나
 
미국 대학의 방학을 맞아 24일 유학생의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미국투자이민’ 세미나가 열린다. 니스위츠 델라웨어 밸리 리저널센터 부사장과 찰리드와이어 뉴욕시 리저널센터 부사장이 국민이주㈜를 방한, 미국투자이민 투자자를 직접 만난다. 미국투자이민(EB-5)은 미국에 50만달러 이상 투자하고 고용을 창출하는 외국인과 가족에게 영주권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민이주㈜ 홈페이지나 전화를 이용, 사전예약해야 한다.
  
삼성전자, QLED TV 스탠드 디자인 공모전
 
삼성전자는 디자인 전문 매체 ‘디진(Dezeen)’과 손잡고 TV 신제품인 QLED TV의 스탠드 디자인을 공모한다. 다음달 28일까지 TV 스탠드 디자인을 담은 3D 스케치와 이를 활용한 비즈니스 계획 등을 디진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상위 5팀의 수상 작품은 실제 제품으로 제작돼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삼성전자 부스에 특별 전시된다. 총 상금은 3만 유로다.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리뉴얼
 
매일유업이 바나나우유 브랜드인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사진)를 리뉴얼했다 . 출시 10주년을 맞아 바나나 고유의 맛과 향은 강화하고, 새로운 패키지에 독창적인 ‘바나나’ 캐릭터를 담았다.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 2006년 출시됐으며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저지방 바나나 우유다.

Innovation Lab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