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라이프 트렌드] 산·바다·계곡으로 시원한 휴식 여행 관광명소 탐방, 문화공연 관람은 덤

중앙일보 2017.06.20 10:12
가볼 만한 국립공원 오토캠핑장 캠핑카로 떠나는 자유여행은 캠핑 마니아의 로망이다. 캠핑카만 있으면 어디든지 갈 수 있으나 이왕이면 부대시설이 잘 갖춰진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캠핑카가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찾기가 쉽지 않다. 캐러밴 같은 견인형RV의 경우 전용 캠핑장이 따로 있어야 한다. 이럴 땐 국가가 운영하는 캠핑장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국립공원에 있는 캠핑장은 사용료가 저렴하고 주변에 관광 명소가 많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추천하는 오토캠핑장을 소개한다.

 
월악산 송계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송계계곡에 있다.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거나 둑길을 걸으며 산책하기 좋아 가족 단위 캠핑 장소로 인기다. 맑은 날에는 월악산 영봉·중봉·하봉이 한눈에 들어온다.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에서 피서를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월악산 설원을 감상하기 좋다. 야영장 주변에는 만수계곡자연관찰로·영봉탐방로·충주미륵대원지·하늘재 등이 있다. 자동차로 20분 정도 가면 수안보온천이 나온다. 개별 전기시설과 화장실·식수대 등이 설치돼 있다.
 
덕유산 덕유대

덕유산국립공원을 대표하는 전북 무주구천동 계곡물이 흐르는 곳에 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캠핑카 74대를 주차할 수 있고, 전기시설과 화장실·샤워장·공연장 등을 갖췄다. 오토캠핑장 외에 풀옵션 캠핑장(산막·폴딩), 체류형 숙박시설(통나무집·황토집·캐러밴)도 설치돼 있다. 구천동 어사길, 백련사, 적상산, 무주리조트, 태권도원, 반디랜드 등 지역 대표 명소들 중심에 있어 이동하기 편리하다.
 
한려해상 학동
경남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있다. 거제 8경 중 하나인 몽돌해변이 바로 앞에 펼쳐져 있어 캠핑객들이 즐겨 찾는 장소다. 캐러밴 6대를 포함해 캠핑카 100대를 주차할 수 있다. 전기 사용이 가능하고 부대시설로는 다목적운동장(농구대·풋살장), 야외공연장이 있다. 영화 상영, 음악회 등 문화공연을 열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근에 외도·내도와 해금강·바람의언덕·신선대 등 볼거리가 많다. 여름에는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가을에는 가라산·노자산을 등산하기 좋다.
 
오대산 소금강
강변에 주차된 폴딩 트레일러. 승용차로 견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강변에 주차된 폴딩 트레일러. 승용차로 견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암괴석과 폭포가 있는 강원도 오대산국립공원 소금강에 있다. 자연과 어우러진 캠핑장으로 휴식 및 낭만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캠핑카 78대, 캐러밴 9대를 주차할 수 있다. 샤워장·취사장·화장실·전기시설·피크닉테이블 같은 편의시설을 갖췄다. 소금강 계곡·경포해수욕장·주문진해수욕장·오죽헌 등 산·계곡·바다·문화유적지를 둘러볼 수 있다.
 
태안해안 학암포

충남 태안군 학암포의 태안해변길에 있다. 2009년 조성된 현대식 오토캠핑장이다. 캠핑카 95대, 캐러밴 4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샤워장·취사장·화장실·식수대 등 편의시설이 있고, 전기 사용이 가능하다. 주변에 천연기념물 제431호 신두리해안사구, 멸종 위기종인 금개구리·맹꽁이 등이 서식하는 두웅습지,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목원으로 꼽히는 천리포수목원, 옥파 이종일 생가 등이 있다.
 
주왕산 상의
주왕산 상의 오토캠핑장.

주왕산 상의 오토캠핑장.

경북 청송군 부동면에 있다.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자연친화적 캠핑장이다. 캠핑카 29대, 캐러밴 7대를 주차할 수 있다. 피크닉테이블·전기시설·화장실·식수대가 있다. 족구·농구·풋살이 가능한 다목적운동장과 온수가 나오는 샤워시설이 있다. 주변에 국가지정문화재 주산지를 비롯해 달기폭포·용연폭포·얼음골계곡·신성계곡·청송솔기온천·현비암·중평솔밭·객주문학관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강태우 기자 kang.taewoo@joongang.co.kr 

Innovation Lab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