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2017 히트브랜드 대상] 소비자 기호 맞춘 공간특화로 센스있는 아파트 선보여

중앙일보 2017.06.20 00:02
라인건설 EG the1
이지더원은 구조적 벽체를 설치하지 않고 최대 7.2m 광폭거실을 저작권 등록했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지더원은 구조적 벽체를 설치하지 않고 최대 7.2m 광폭거실을 저작권 등록했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라인건설의 이지더원(EG the1)이 2017 히트브랜드 대상 공동주택/건설 부문에 선정됐다.
 
라인건설은 창의적인 사고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녹색환경과 인간존중의 이념을 발현하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건설 기업이다. 특히 혁신적인 공간특화가 돋보이는 이지더원(EG the1) 아파트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지더원은 가족실과 주방을 일체화시키고 구조기둥이나 구조적 벽체 없이 거실과 침실 공간의 확장이 가능하도록 해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공간을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점이 돋보인다. 이지더원은 또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기둥이 없는 광폭거실평면과 2m에 달하는 확 트인 현관인 유틸리티 공간을 선보이면서 다른 건설사들과는 차별화된 설계를 자랑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아파트 1층 입구 및 지하층 엘리베이터 홀을 호텔식 로비 수준으로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했으며, 고급스러운 공용시설을 설계했다. 기존에는 로비가 계단실·엘리베이터실·복도·우편함 등 단순한 통로 역할을 하는 데 그쳤다. 이에 비해 이지더원에서는 천정고의 높이를 5m로 설정하는 한편 쇼파와 테이블을 설치하고 아트웍(작품그림액자)과 화기(식물 화분) 등으로 연출함으로써 아파트 로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또한 기존 아파트의 경우에는 발코니에 설치돼 활용도가 떨어지는 실외기실을 개선하기 위해서 이지더원은 높은 선반형 실외기실을 최초로 개발함으로써 주부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블랙·화이트·그레이·레드·골드 등 총 다섯 가지의 ‘EG COLOR’를 적용해서 생활의 감각을 살린 아파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지더원은 ‘2016 명품하우징 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에 앞서 2015년에는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상,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단지조경부문 대상을 받았고, 2014년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라인건설의 관계자는 “이번에 히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그동안 변함없이 신뢰를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새로운 건설기술 개발에 전념하고 적극적으로 사회공헌에도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Innovation Lab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