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라이프 트렌드] 모든 주유소·충전소 할인, 가맹점 포인트 무제한 적립 …

중앙일보 2017.06.20 00:02
프리미엄 카드 혜택 챙기기 대형마트 5% 할인, 대중교통 요금 3% 할인, 포인트 10% 적립, 영화 예매권 월 2장. 신용카드를 고르려면 대략 이렇게 많은 정보 사이에서 헤매게 된다. 같은 회사의 카드라도 종류에 따라 서비스나 혜택이 천차만별이라 고르기가 쉽지 않다. 정보가 너무 많아 곤란한 경우다. 그렇다고 아무거나 선택할 순 없다. 평소 자신의 소비 성향과 패턴, 이동 경로 등을 감안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각 카드사에서 고객의 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카드를 추천하기도 하니 참고해도 좋다.

 
프리미엄 카드 시장을 점령하려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신용카드는 보통 연회비가 10만원을 넘으면 프리미엄 카드로 분류된다. 100만원 이상이면 VVIP 카드로 불린다. 연회비가 비싼 만큼 다양하고 큰 혜택으로 무장한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1월 새로운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BeV’ 시리즈를 출시했다. ‘BeV’는 KB국민카드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치 그 이상의 가치(Beyond Value)’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BeV’ 상품명 뒤에 붙은 로마숫자는 연회비 수준을 표시한다. KB국민카드는 1월 첫 번째로 ‘베브 파이브(BeV Ⅴ) 카드’를 내놨다. 포인트형 또는 스카이패스(대한항공 마일리지)형 중 고를 수 있는 ‘BeV Ⅴ 카드’는 전 가맹점 이용금액에 따라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게 특징이다. 연회비가 30만원(마스터 기준)으로 비싼 편이지만 VIP 고객이 선호하는 일부 업종의 적립률을 크게 높여 큰 관심을 모았다.
 
KB국민카드 ‘베브 쓰리(BeV Ⅲ)’ 출시
KB국민카드는 이번에 ‘BeV’ 시리즈의 두 번째인 ‘베브 쓰리(BeV Ⅲ) 카드’를 출시했다. 주유 할인과 쇼핑 포인트 적립 등 실용적인 혜택을 강화한 프리미엄 카드다. 이 카드는 합리적인 수준의 연회비로 주유 할인, 전 가맹점 포인트 무제한 적립, 쇼핑 업종 포인트 특별 적립, 쿠폰 서비스, 공항 라운지 및 발레파킹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전국 모든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휘발유 기준으로 L당 100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주유 금액 기준 월 20만원까지, 100만원 이상이면 월 40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이 되는 주유소인지 아닌지 따질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하다.
 
또한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전국 모든 가맹점(주유소와 충전소는 제외)에서 사용 금액의 1.1%를 적립해준다. 금요일 및 주말에는 적립률이 1.3%로 올라가고, 적립 한도 제한은 없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이용할 경우 1.3%, 금요일과 주말에 면세점이나 롯데·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을 이용하면 1.5%가 특별 적립된다.
 
신세계 상품권 교환권(모바일) 15만원, 롯데백화점 상품권 15만원, KB국민카드 포인트리 15만 점, 호텔 뷔페 이용권 16만원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프리미엄 쿠폰 서비스(연 1회)는 덤이다. 매년 연회비를 납부하고, 전년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이 600만원 이상이면 발급받을 수 있다. 단 카드 발급 첫해에는 연회비를 납부하고, 일시불 및 할부로 50만원 이상 사용하면 된다.
 
또한 ‘BeV Ⅲ’ 카드는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발급할 경우 ‘PP카드’ 등 별도의 멤버십이 없어도 유효기간까지 전 세계 800여 개의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쿠폰 제공, 공항 라운지 이용
연간 10회까지 무료인 ‘라운지키(Lounge-Key) 서비스’가 제공된다. 발급 첫해에는 이 카드를 1회 이상 사용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이후에는 전년도 이 카드의 이용 실적이 600만원 이상인 경우 가능하다. 인천공항(월 3회, 연 5회) 및 국내 주요 호텔(월 5회, 연 15회)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도 유용하다. KB국민카드 라이프샵 패키지 여행상품 최대 5% 할인, 88컨트리클럽 파3 연습장 주중 일반요금 1만원으로 할인 등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연회비는 별도의 국내외 겸용카드 발급 없이 국내 가맹점과 유니온페이가 보유한 해외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는 ‘케이월드’가 20만원, 국내외 겸용(마스터)이 21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평소 많이 이용하는 주유·쇼핑 업종에 대한 혜택과 실용적인 쿠폰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았다”며 “고객이 원하는 실용성과 품격을 겸비한 다양한 프리미엄 카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원석 기자 jang.wonseok@joongang.co.kr
기자 정보
장원석 장원석 기자
소셜 계정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로그인해보세요!

Innovation Lab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