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경제 브리핑] 동아전람 주관 9개 박람회 무료입장 행사 外

중앙일보 2017.04.21 01:00
동아전람 주관 9개 박람회 무료입장 행사
 
오는 27~30일 박람회 전문기업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제44회 MBC 건축박람회·제14회 동아 홈&리빙 페어·제11회 동아 기프트 쇼 등 모두 9개의 박람회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동아전람 홈페이지(www.dong-afairs.co.kr)에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인천콘텐츠랩 창작자 페스티벌 21일 개최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자 페스티벌’이 21일부터 이틀간 인천 ‘틈문화창작지대(옛 시민회관 쉼터 공원)’에서 열린다. 토크 콘서트, 데모 데이 등이 개최된다. 콘텐츠 창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 참여가 가능하며, 홈페이지(www.inckl.or.kr) 및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 10나노 2세대 핀펫 공정 완성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은 10나노 2세대 핀펫 공정 개발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10나노 1세대 공정보다 성능은 10%, 전력효율은 15% 향상된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를 양산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는 올 연말까지 화성 공장에 관련 생산설비를 증설하기로 했다.
 
SK텔레콤, 4.5세대 이동통신 내달 서비스
 
SK텔레콤이 20일 “‘5밴드 CA’ 기술을 활용한 4.5세대 이동통신을 다음 달 하순부터 삼성전자 갤럭시S8에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5밴드 CA’는 LTE 주파수 5개를 하나로 묶는 기술로 데이터 전송 속도와 성능을 높인다. 현재 LTE 최고 속도인 500Mbps보다 40% 빠른 700Mbps까지 구현할 수 있다.
 
카카오, 코스닥서 코스피로 이전 검토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모바일 플랫폼업체 카카오가 유가증권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는 한국거래소가 유가증권 시장 이전에 대해 조회공시를 요구하자 이같이 답변했다. 회사 측은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며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이나 1개월 안에 재공시하겠다”고 덧붙였다.
 
SUV ‘올 뉴 디스커버리’ 예약 500대 돌파
 
올해 7월 국내에 출시되는 ‘올 뉴 디스커버리’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이 사전계약 20일 만에 계약대수 500대를 돌파했다고 랜드로버코리아가 발표했다. 프리미엄 패밀리 SUV인 올 뉴 디스커버리는 전 세계에서 120만대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모델이다. 랜드로버코리아는 다음달 2일부터 5주간 올 뉴 디스커버리를 미리 볼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
소셜 계정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로그인해보세요!

Innovation Lab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